반응형

3개월 전쯤에 WGPG라는 이름으로 프로젝트를 하나 개발했었다.

그 후로 다른 프로젝트를 개발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의 프로젝트를 보면서 어떤 프로젝트를 기획할지 고민했었다.

항상 알바 아니면 카페에 가서 공부를 했는데,

집에서 나갈때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버스, 지하철 어플을 사용하고,

날씨를 확인하기 위해 날씨 어플을 사용하는 내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래서 이 기능들이 포함된 어플을 만들면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되었고, "외출 도우미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로 결심했다.

이번 어플에서는 이전 프로젝트에서 사용하지 않은 다양한 요소들을 최대한 많이 사용하려고 노력했고, 이전 어플과는 다르게 OpenAPI나 GPS등 새로운 기능들을 많이 담아보았다.

 

1. 메인화면(Main)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독학#38] WGout_메인화면(Main)

WGout 어플의 첫번째 메인화면이다. 1. 메인화면 WGout의 메인화면은 WGPG의 메인화면과 동일하게 만들었다. 서버는 아직 구현이 힘들어 로그인 버튼과 ID, PASSWORD를 입력할 수 있는 EditText만 구현했다

seminzzang.tistory.com

2. 캘린더(Custom Calendar)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독학#39] WGout_캘린더(Custom Calendar)

일정을 저장하기 위한 스케줄러 느낌의 캘린더 만들기 위해 캘린더에 대해 찾아봤었다. 안드로이드에서 CalendarView라는 캘린더를 제공하긴 하지만 내가 생각하는 기능들을 넣기에는 한계가 있다

seminzzang.tistory.com

3. 네비게이션(Navigation)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독학#39] WGout_네비게이션(Navigation)

원래 처음에는 WGout 어플에 카카오버스나 카카오지하철 같은 대중교통 어플 기능을 추가하려 했다. 그런데 대중교통 어플이 무료로 제공되는 API로는 지역이 따로 나뉘어져 있고, 요청받을 수 있

seminzzang.tistory.com

4. 날씨(Weather)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독학#41] WGout_날씨(Weather)

사실 이전에도 날씨 어플을 만든 적이 있다. 이전에 어플에서 만들었던 기능과 기능이 거의 같기때문에 대강 설명만 하도록 하겠다. 이전 날씨 어플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 있다. [안드로이

seminzzang.tistory.com

============================================================================

ver 1.0.0

느낀점 

사실 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개발을 시작한건 4월 쯤이였는데, 그 때 삼성과 네이버에 서류를 합격하면서 프로젝트를 무기한 연기했었다. 결과적으로는 코테에서 떨어지고, 멘탈이 나가서 개발을 진행하지 못하다가 최근에서야 정신을 차리고 다시 개발을 진행하여 7월 2일부로 개발을 마무리 지었다. 저번 프로젝트보다 난이도가 비교적 높아 순수 개발시간만 해도 3~4주정도 걸린것 같다. 처음에는 기획을 하면서도 "이게 될까?" 하는 부분도 있었고, 실제로 기획한대로 개발을 못한 기능도 있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API, GPS, Custom Calendar, Navigation 등을 개발하면서 조금 더 실력이 향상됨을 느낄 수 있었고, 더 어려운 어플도 개발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앞으로의 목표

1. 새로운 기능 추가

2. UI 개선

============================================================================

Github 링크

 

semin0151/WGout

You can get the information you need when you go out. - semin0151/WGout

github.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