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부터 코딩테스트를 준비하면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려고 한다.

원래 2021 상반기 후기 게시물을 올리고 바로 게시물을 올리려했는데, 막상 내가 공부한걸 올리려하니

체계적으로 설명하는게 쉽지 않았다....

어떻게 정리를 할지 고민하다가 대강 어떤식으로 정리할지 틀을 잡아서 게시물을 작성하기로 했다.

일단 이번 게시물은 '구현'인데

구현은 머릿속에 있는 알고리즘을 코드로 옮기는 것이라 생각하면 된다.

예를들어서 코테 문제에서 8X8, 10X10 같은 Map이 나오면 Map을 2차원 배열 혹은 벡터로 구현하고,

그 안에서 장애물 회피, 미로 찾기 등을 수행하는 과정이라 생각하면 된다.

 

1. 회전 알고리즘

 

[C++#2-1] 회전 알고리즘

이번 게시물에서는 구현의 첫번째인 회전 알고리즘에 대해 작성해보려 한다. 사실 회전 알고리즘은 너무 간단한 내용이라 게시물로 따로 정리할까 말까 고민하기도 했다..... 체계적으로 정리하

seminzzang.tistory.com

2. 이동 알고리즘

 

[C++#2-2] 이동 알고리즘

구현의 두번째, 이동 알고리즘이다. 내가 생각하기엔 이동 알고리즘부터 본격적인 구현의 내용이라 생각한다. 이동 알고리즘의 최종적인 목표는 2차원 or 3차원 상의 좌표에서, 1명 or n명의 이동

seminzzang.tistory.com

3. 밀기 알고리즘

 

[C++#2-3] 밀기 알고리즘

이번 시간에는 밀기 알고리즘을 정리하려고 한다. 밀기 알고리즘은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당기는' 알고리즘이다. [C++#2-1] 회전 알고리즘의 연장된 내용이라고 할 수도 있다. 다음과 같이 회전판

seminzzang.tistory.com

4. 확산 알고리즘

 

[C++#2-4] 확산 알고리즘

이번 시간은 내가 생각하는 구현의 마지막 '확산 알고리즘'이다. 회전, 이동, 밀기, 확산까지 전부 스스로 코드를 구현할 수 있다면, 어지간한 구현 문제는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확산의 정

seminzzang.tistory.com

내용은 생각나는데로 계속 추가할 예정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