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프로젝트는 2달전인 21년 10월에 진행했던 프로젝트로, 핑계긴 하지만 취업준비하느라 바빠서 이제서야 프로젝트 내용을 정리하게 되었다.

사업을 준비하는 지인에게 외주를 받아 진행한 프로젝트로 2인 프로젝트로 진행했다.

사실 정확히 말하자면 기획을 한 지인까지 포함하면 3인 프로젝트지만 개발적 측면에서 봤을때 편의상 2인으로 적었다.

백엔드 개발자 1명, 클라이언트 개발자 1명으로 나는 클라이언트 개발자로서 전체적인 클라이언트 개발 업무를 맡았다.

이 어플은 사용자의 변기 사용시간을 관리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변기 사용시간 감지 -> 건강 정보 전달, 변기 자동 청소를 핵심기능으로 포함하고 있다.

UI적으로 크게 고급 기술이 들어가진 않았지만 어플 컨셉에 맞도록 UI를 그려보려 노력했고, 최대한 깔끔한 UI를 넣어보려 노력했다.

 

1. 메인화면(Main)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독학#44] SAFE HIP_메인화면(Main)

SAFE HIP의 메인 화면이다. 1. 메인화면 메인화면은 기존의 프로젝트의 메인화면을 그대로 따왔다.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서버와의 연동을 통해 실제로 통신을 했다는 점이다. LOGIN 버튼을 누르면

seminzzang.tistory.com

2. 홈화면(Home)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독학#45] SAFE HIP_홈화면(Home)

SAFE HIP의 홈 화면 및 기능이다. 1. 홈 화면(Home) 먼저 사용자를 선택해서 들어가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인적사항은 사용자 등록에서 넣은 값들을 불러왔고, 평균 사용 시간, 화장실

seminzzang.tistory.com

============================================================================

느낀점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전 기획자와 개발 내용에 관해 조율을 하면서, 비개발자 출신의 기획자와의 의견차이를 느낄수 있었다. 내가 개발자로서 역량이 부족한 점이 크겠지만, 개발이 어려운 내용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었고, 개발이 가능한 내용에서 '이건 어렵지 않을까?' 하는 부분도 있었다. 백엔드 개발자와도 협업하면서 간단하게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게시판 API를 만드는데 생각보다 많은 내용이 들어가게 된다는 점도 알게 되었다. 전체적인 개발의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아 개발은 기획자와 조율하는 것부터 개발을 완료한 시점까지 2주정도 소모되었던 것 같다. 

 사실 기존에는 개발을 하면서 UI에 대해서 크게 생각을 하지 않았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경험하면서 UI부분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부분에 학습이 필요함을 느꼈다. 그래서 추후 개발에서 다양한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UI를 꾸며보려고 한다. 그리고 외주를 처음 경험하면서 개발로 처음 돈을 번 경험이였는데,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내가 개발한 프로덕트로 돈을 번 소중한 경험을 한 것 같다.

앞으로의 목표

1. HW 개발 및 서버 연동 통신(원래 기획자가 하기로 했으나 이것도 새로운 경험이 될 것 같다.)

2. UI 개선

3. 새로운 기능 추가

============================================================================

Github 링크

 

GitHub - judy5050/heathCare

Contribute to judy5050/heathCar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반응형

+ Recent posts